스시, 유부, 롤, 도시락 당)구미 황산동 맛집, 스위시(인동

 여러분은 초밥 좋아하시나요? 저는 아주 좋아하지만 재료 본연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요리로 깔끔하고 깨끗한 맛을 아주 좋아해서 자주 찾는 메뉴입니다.

초밥은 먹는 사람을 배려한 음식의 하나입니다만, 초밥 하나 하나에도 세세하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따뜻한 밥 위에 생선회 등 다양한 재료가 올라가 있어 체온과 같은 온도에 맞출 수 있는데, 이로 인해 거부감이 적고 속이 불편하다 등의 문제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깔끔하게 한입에 먹을 수 있도록 적절한 크기로 만들어져 있어 대화를 나누며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초밥은 생으로 먹는 것이기 때문에 상하기 쉽지만, 몇 가지 설계는 제대로 되어 있습니다. 초밥에 들어가는 감식초는 식초에 의해 살균 효과가 있고, 초밥과 함께 먹는 와사비, 락교, 초생강에도 같은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비교적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오늘은 이렇게 맛있고 깔끔한 초밥이 제대로 되는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구미 황상동에 위치한 스위쉬입니다. 깔끔한 분위기가 좋았고, 여러 종류의 초밥과 신선한 재료가 있어 아주 맛있게 먹었던 곳입니다.

가게 외관인 동광장 네거리 인근, 깔끔하고 깨끗한 매장 외부

스위스의 경우 인동광장사거리 근처 메가박스 건너편 하나은행 골목에서 왼쪽으로 가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게 외관은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방문하면서도 기분이 좋아졌어요.

카페처럼 깔끔하고 분위기 좋은 곳

매장내 화이트톤에 딥그린 포인트를 주어 분위기가 깔끔하고 깔끔했습니다. 인스타그램 감성가득 카페같은 분위기로 방문하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곳이었습니다. 사장님은 깔끔하고 청소도 잘해서 믿을 수 있는 가게입니다.

스퀴시 용기는 플라스틱이 아니고 나무로 된 종이도 아닙니다.옥수수 전분 또는 사탕수수 섬유질로 만들어졌으며 180일이면 생분해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각 시에도 유해 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환경 오염이 적은 편입니다. 또한 환경 호르몬이 방출되지 않도록 PLA로 코팅되어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용기입니다.

메뉴 다양한 초밥, 유부, 롤, 과일, 음료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곳

스위시의 메인 요리인 스시입니다. 지방이 많고 고소한 히레즈시, 쇼유즈케로 감칠맛과 단맛이 살아 있는 새우장스시, 연어의 풍미를 듬뿍 느낄 수 있는 연어 토로까지 정말 다양한 종류의 스시가 많아 가격도 저렴합니다.

유부초밥의 경우는 여러가지 희귀한 종류가 많았는데, 그대로 먹어도 맛있는 유부초밥에 취향에 다양한 재료가 실려있어 그 맛을 더해 주었습니다. 여러가지 맛도 좋지만, 그 양도 꽤 커서, 2개로 꽤 먹을 수 있을 것 같네요.

롤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만, 대표적인 캘리포니아 롤, 그리고 고급스러운 연어 아보카도 드래곤까지 매우 맛있을 것입니다. 롤은 4개씩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가성비가 초밥보다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곁들여 따뜻한 국물을 즐길 수 있는 라멘도 판매하고 있었고, 생과일이나 샐러드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신 분이나 건강을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신기하게도 많은 음료가 있었지만 카페에서 자주 마시는 과일 음료부터 사케나 맥주 등의 술까지 취향에 맞게 초밥과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의 픽새우세트(11,000), 모듬세트(9,900), 각종 유부초밥까지

저는 모듬세트8p(9,900), 새우세트8p(11,000), 참치 마요유부2p(4,000), 소불고기2p(4,500), 타코와사비유부2p(5,000)를 구입했습니다. 깔끔한 포장 용기에 담긴 초밥이 아주 맛있어 보였어요. 모듬초밥은 광어, 다랑어, 생새우, 초새우, 계란, 연어타타키, 장어 등 풍성하다.모든 재료가 신선했어요.

초밥에는 간장과 와사비도 소중하지만 초밥용 간장과 산코999 생 와사비도 곁들여 초밥의 맛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합니다. 물티슈의 경우도 보다 질 좋은 세스케어 안심 물티슈를 제공받았는데, 역시 사장의 세심함이 느껴지네요.

저는 초밥 중에서 생새우 초밥을 가장 좋아합니다. 탱글탱글하고 씹으면 살살 녹는 식감이 너무 좋아요. 또한 새우의 풍미와 단맛이 살아있어 맛있습니다. 감칠맛이 나는 새우 장인 초밥은 생새우보다 더 진한 맛이 좋았고 치즈를 뿌린 새우 타타키도 치즈의 풍미와 어우러져 매우 맛있었습니다.

유부초밥의 경우, 단맛과 새콤달콤한 맛이 잘 어울리고, 맛이 좋았습니다. 게다가 유부초밥 위의 재료가 더해져 더욱 맛이 풍부했는데, 참치마요는 고소하면서도 참치의 담백함을 좋아했고, 소불고기는 달콤하고 소고기의 풍미가 좋았고, 멸치는 문어의 쫄깃함과 와사비의 톡 쏘는 매운맛이 유부와 어우러져 맛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소불고기 유부초밥이 가장 맛이 좋았습니다.

신선하고 다양한 초밥이 있는 곳, 초밥뿐만 아니라 롤, 유부, 샐러드, 과일, 라면, 각종 음료까지 제대로 구성되어 있고, 특히 새우 초밥과 유부 초밥이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 또한 배달도 가능하며, 구미 최초의 초밥 도시락 카페(grab&go)입니다. 구미 황산동 스위시 방문을 강력 추천합니다.
경상북도 구미시 황상동 305-46
054-474-8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