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항 ↔ 제주항 여수엑스포여객선터미널 #배를 타고 제주도 여수에서 제주도 배를 타고 가자! 여수.

 배를 타고 제주도에 가니까 배를 선적하고 제주도에 3번이나 다녀오게 되더군요. 2회는 긴 일정으로 다녀왔고, 이번에는 짧은 2박 3일 일정이지만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 반납 시간과 짐을 찾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차를 선적해 다녀왔습니다. 새벽에 출발해서 아침 일찍 제주에 도착해서 조금 피곤하지만 배를 이용했어요. 비행기는 타야하는데 어중간한 시간대라 배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5명이기 때문에 1N) 보통 일주일 이상 있으신 분이라면 제 차를 선적해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간에 여유가 있는 편이라면 하루 정도 여수 밤바다도 즐기면 좋겠네요. 이른 아침 여수에서 출항하는 배는 아침 7시쯤 제주항에 도착하기 때문에 당일 한라산 등산을 하시고 제주에서 저녁을 보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배를타고 제주도 #배를타고_제주도 #여수에서배를타고제주도 #여수엑스포여객선터미널 #한일고속 #제주항연안여객터미널 #여수에서제주도 #여행 #여행에미치는 #제주도가족여행 #가족여행 #힐링 #힐링

▶거리:약108마일(약200km)▶선속:약22knot(약40km)▶여객시간:약5시간20분소요(기상상황과 해주류에 따라 30분정도 지연될때 많음)▶준비물:베개,얇은매트(3인 이상 함께 가는 경우 자리확보를 위해;;),음식(식당과 매점은 있음)▶운항스케줄:아침01:40분소요

#여수엑스포 여객터미널 ※예약은 이쪽에서 부탁드립니다!! http://www.hanilexpress.co.kr/m?p=desktop 선박예약관리 운항스케줄 고속사업 소개 공지사항 여객선안전정보공개 블루나래 4월 승선권 오픈안내 실버클라우드 4~6월 승선권 오픈안내 골드스텔라레드펄 4~6월 승선권 오픈안내 실버클라우드 야간운항(2항차) 시행안내 www.hanilexpress.co.kr

■ 한일 고속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다음 차량은 1층부터 선착순으로 선적을 하고 늦게 선적한 차량(2층에 선적)은 도착 후, 늦어질 경우는 1시간 정도 기다리는 경우도 있으므로, 차량을 선적하고 싶은 분은 출항 2시간 전에 오세요~~~

#한일골드스텔라호■ 배는 워낙 커서 출항을 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배를 타고 가는 제주도 여행은 낭만 여행이라고 잘 듣습니다. 식당에서 창문을 통해서 바다를 보고 먹는 식사도 낭만적이었습니다.(양은 많지만 맛은 제 취향과는 조금 거리가 있어서…하지만 거의 다 먹었습니다.)

■흰 솜사탕과 푸른 바다~~~

■ 제주도 간다~~~ 배타고 ^^

실내 편의시설■배가 너무 커서 편의시설도 많네요. 노래방, 오락실, 식당, 매점, 안마의자(아마 안마의자는 제일 많은 분들이 이용할 것 같아요. 그런대로 시원하더라고요.^^)

■ 날씨가 좋을 때는 갑판에 올라가 바다 향기를 맡아도 좋습니다.제주도에 가는 동안 보이는 몇 개의 작은 섬들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 2등 객실은 베개가 제공되어 있으며, 3등 객실보다 사람이 적어 조금 더 편안하지만, 저희 매장은 가격이 저렴한 3등 객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연휴 때는 거의 만석이어서 자리를 잡기가 힘들었어요.얇은 매트가 있으면 몰래 자리를 확보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식당을 이용해 식사를 해도 좋지만, 간단하게 먹을 것을 준비해 먹는 즐거움도 좋습니다.

제주항에서 여수로~~~■ 이제 집에 갈 시간~~~ 차를 선적하고 오신 분은 4부두에 오셔서 차를 선적하고 셔틀버스를 타고 2부두 제주연안여객터미널에서 표를 하시고, 2층 면세점에서 담배 한보루 구입^^ 여기 면세점은 작아서 그렇게 살만한게 없네요. 다시 셔틀버스를 타고 배가 있는 4부두를 이용하세요.

■ 제주연안여객터미널 2부두 1층 매표소 : 차량을 적재하지 않으신 분은 이곳으로 직접 오시기 바랍니다.

■2층 면세점에서는 술, 정관장, 담배가 인기입니다. (이 면세점은 작은 편의점 사이즈 입니다. 담배도 한국산 뿐입니다.

■ 제주도 안녕~~~ 배를 타고 떠나는 낭만 여행을 기대했지만, 6시간이나 시끄러워서 자는 것은 거의 포기해야 합니다.상위 객실을 이용하면 좋지만, 비용의 문제이지만 한번쯤은 배를 타고 가는 것도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임항로 97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건입동 918-51

아코의 제주도 배를 타고 가자 이야기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