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 쌀통 편리하네요!

 안녕하세요 진공 쌀통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작년부터 집에서 근무를 하다보니 집에서 체류하는 시간이 많이 늘어나게 되었어요.쌀 소비량이 많이 늘었네요.예전에는 이런 문제를 한 번도 생각해 본 적이 없었는데, 최근에는 장마철에 쌀에서 냄새가 나서 쌀 보관 방법에 대한 의문이 생겼습니다.

사실 쌀의 신선도를 유지해야 맛있는 밥을 만들 수 있는데 쌀 보관 방법에 있어서 맛의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

제가 예전에 보관하고 있던 방법이었어요보통은 지방에서 저희 부모님께서 쌀을 보내십니다.좋은 쌀인데도 불구하고 이번 호우 탓인지 냄새가 배어 있었습니다.플라스틱 통이므로 플라스틱 냄새도 배어 있는 것 같고, 이러면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왜그런지검색해봤는데쌀자체가습도와온도에굉장히민감하다고합니다.우리 집은 부엌이 좁은 편이라 요리를 하면 금방 습해지는데, 좋은 환경은 아니라고 하네요.

그러다가 쌀 보관 방법에 대해 찾게 됐죠.굉장히 참신한 제품이 있더라고요지인이 추천해준 제품인데 이런게 있는줄은 몰랐어요. 세상 참 좋아졌어요.

예전 쌀을 페트병에 담아도 보관하면 좋다고 들었는데 이번 TV프로그램에 쌀 전문가가 나오더군요.페트병의입구가좁아완벽하게건조하기어렵기때문에오히려균이번식할가능성이있기때문에쌀이안전하게보관하는방법에는맞지않다라고했어요.

진공 쌀통이라는 제품을 알고 공부를 했거든요물건 하나를 사도 많이 알아보고 좋은걸 구매하는 편이라 여기저기 많이 물어보고 드디어 선택하게 되었어요.

저의 선택은 밥마음의민족 진공쌀통이었습니다.좋은 리뷰들도 많았고, 포스팅 된 정보들도 많이 있어요!

디자인이 정말 예뻐요 그쵸? 집이 새하얗다 보니까, 이런 미니멀리즘적인 색깔 되게 좋아하거든요주방 곳곳에 두어도 예쁠 것 같네요.잡다한 것이 붙어 있지 않아 깔끔하고 만족합니다.

사이즈가 5kg, 10kg 이렇게 두 갈래로 나뉘어져 있었어요. 우리 집은 4명이니까 10kg을 골랐어요5킬로미터는 너무 작고, 4인 기준 가족에게는 10킬로미터가 적합한 것 같습니다.생각보다 양도 많이 들어가서 10킬로 주문해서 넣으면 딱 맞겠네요.

외부에 투명한 창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사용할지 용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투명한 시트지(?) 같은 게 있어서 햇빛을 가려요.

처음 받자마자 씻어서 주는 게 좋아요먼저 뚜껑을 열고 본체를 깨끗이 씻어주세요.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이 있는데요.뚜껑에 모터가 달려있으니 물에 닿으시면 안됩니다! 그 점 유의하시면서 세척해 주시면 됩니다.

오픈형이라 쌀 출납이 편리합니다.처음 조사했을 때 보니까 이렇게 오픈이 안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뚜껑이 방해가 되지 않아서 사용하기 편하겠네요.

처음에 비해 가장 큰 장점이 있다고 느꼈는데 무선이라는 거예요주방이 넓은 편이 아니라 싱크대 밑에 둘 수도 있고 베란다 다용도실에도 둘 수 있습니다.

유선이라면 콘센트가 있어야 되기 때문에 한계가 있을 수 있잖아요무선이라 어디에나 편하게 놓을 수 있어요.

첫 번째 구성품에 이 usb 케이블이 있어요다만 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예전 헤어스타일(?) 어댑터 부분은 오지 않는다는 거였어요.그래도 평소 핸드폰 충전할 때 중요한 어댑터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usb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하세요한번 완충하면 45일 정도는 충분히 유지된다고 합니다.하루에 한 번 정도 사용한다는 기준입니다.

지금은 사용한 지 3주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첫 충전 이후는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실제 무선이 아닌 제품도 많기 때문에 무선 여부도 꼭 체크하고 구입하셔야 합니다.주방이 넓어서 콘센트가 많다면 문제 없을것 같아요!!!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처음 사용하기 전에 사용설명서를 충분히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법은 쌀을 안에 넣어두고, 뚜껑을 닫고 작동만 하면 됩니다!한가지 팁은 뚜껑을 3초 정도 살짝 두 손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네, 공기 빠지지 않게

쌀뿐만 아니라 빵이나 다른 곡식 루이, 과일 등 신선도를 필요로 하는 재료를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빵이나 과일 등 먹고 테이블 위에 두는 불편한 것을 보관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진공 쌀통에 두면 강력한 진공력으로 산패를 차단해 주기 때문에 오래 버틸 수 있어요.밥심의 민족 진공 쌀통이 다른 제품에 비해 가장 뛰어났던 점은 진공력이었습니다.32,400pa로 가장 강한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 큰 기능인 외부 차단 역할을 확실히 해 줍니다.장마철이기 때문에 습하고 벌레가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니까 이 부분을 잘 차단해 준다고 하죠.

첫 컨디션을 유지하고 쌀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해서 여름에 딱 맞는 상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름철에 김치냉장고에도 많이 보관해 놨는데 자리를 꽉 채울 필요가 없어졌네요.

고향에서는 아직 뒤주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시골에도 하나 두려고 합니다.사용법이 간단해서 부모님들도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런 제품이 있는 줄 알았으면 진작에 써볼걸 그랬어요. 지금까지 잘못된 방법으로 쌀을 보관하고 있었습니다.

여름철에 딱 맞는 쌀통으로 밥심의 민족진공쌀통을 추천합니다.더 많은 정보는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밥심의 민족] 우리는 무슨 민족이죠?smart store.naver.com
진공쌀통 밥심의 민족 동영상 리뷰 ^^
*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