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랩을 찍는 방법에 대한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타임랩을 찍는 방법에 대한 주의사항을 알아봅시다

휴대전화의 카메라 기능을 보면 굉장히 다양하고 많은 기능들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을 찍어보는데 이게 무슨 기능인지도 잘 모르겠고

무슨 기능인지 몰라서 어떻게 찍어야 될지 모르겠어요

오늘은 많은 기능 중에 타임랩스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 텐데요.

파노라마 기능의 경우는 어떻게 찍어야 하는지 설명도 나오고, 찍는 방법도 간단하지만,

타임랩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걸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실 거예요.

오늘 타임랩스를 찍는 방법과 어떤 것들을 주의해서 찍는 게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임랩스를 찍는 방법 휴대폰에서 기본 카메라 앱을 켜면 다양한 기능이 있는 것을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안에 타임 랩스가 있어, 이것은 장시간 촬영한 것을 단시간에 축약해 표시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 한 시간 정도 촬영을 하면 그것을 몇 초 또는 몇 십 초로 짧게 표시하지만

간단하게 생각하면, 빨리 감듯이 촬영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게 기본적으로 촬영하는 시간이 길다고 할 수 있거든요

주로 쓰는 물건들은 시간의 흐름을 표현할 때 많이 쓰지만 해가 지는 모습이나

차가 지나가는 모습, 구름이 흘러가는 모습 등 시간이 지난 것을 보여줄 때 많이 사용합니다.

주의사항 타임랩 찍을 줄 알았으니까 주의사항까지 확인하고 찍으면 더 잘 나올 것 같은데

이것은 사진을 찍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을 촬영하는 것으로 시간이 오래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시간의 흐름을 표현함으로써 오랜 시간 촬영을 하기 때문에 충전을 한 상태에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1시간 촬영해도 30초 만에 영상이 끝나기 때문에 그만큼 오랜 시간 촬영할 수밖에 없는데

그래서 촬영할 때 충전기를 꽂은 상태에서 바로 촬영할 수 있어요

촬영 중에 휴대전화 전원이 꺼지거나 하면 계속 촬영할 수도 없고 저장도 안됩니다.

이거는 영상으로 촬영하기 때문에 중간에 끊겨도 저장이 안 될 수가 있어요

휴대 전화의 기종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만, 만일의 상황을 생각해, 직접 정지하고 보존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 만약 촬영을 할 때, 외부에서 촬영하는 경우에는 햇볕에 의해서 휴대 전화기가 열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걸 감안해서 햇빛이 없는 곳에서 촬영하는 게 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죠.

그리고 흔들리면 결과물이라도 흔들리는 것처럼 보이니까 흔들리지 않게 촬영하시는 게 좋습니다.

중간에 끊기는 느낌 없이 촬영하고 싶다면, 이미 준비를 끝낸 상태로 찍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타임랩스 찍는 방법과 찍을 때 알아두면 좋을 주의사항 몇 가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렇게 촬영을 하다 보면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꽤 재밌는 촬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춤을 추거나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이 기능을 켜놓고 춤이나 운동을 하면

나중에 결과물을 보면서 제 무언가가 잘못되었다는 점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찍는지 잘 몰랐는데 찍는 방법에 대해서만 알고 있으면 활용할 수도 있어요.

이제 찍는 법과 주의점을 알았으니 제가 원하는 멋진 촬영을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