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추석, 토종콩, 완두콩, 솔잎모란 드시고 한가위 보름달에 소원을 빌어보세요

 

2020년 10월 1일 추석입니다

#새벽달 보셨나요?

보름달을 보려고 밤하늘을 올려다보니 달이 움직이는지 구름이 움직이는지 구름에 달이 가라는 시의 귀가 떠오를 만큼 빨리 움직이는 밝은 보름달이 보였습니다.

추석하면 이웃 분들은 뭐 생각나세요?

저는 보름달 송편전…

추석에 만드는 음식과 평소에도 자주 하늘을 보는 것을 좋아해서 보름달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송편 먹었어요?추석의 대표음식인 송편은 햅쌀과 햅쌀로 만드는데 송편 속에 넣는 #송편소에 우리 콩, 한 아가리 콩, 완두콩을 넣었습니다.

국내산 아가리콩은 주로 장을 담글 때 사용하는데 풋콩으로 떡의 속재료 또는 밥에 넣어 먹어도 맛있는 #밥 밑콩입니다.

2019 추석선편(영양군·한식연구회)

매년 추석 무렵이면 우리 음식 연구회에서 떡을 만들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 19번으로 교육이나 모임이 취소 또는 연기되어 주위의 모습이 예년과 달라집니다.

현수막 : 오지 말고 모이세요영양군은 인구가 적고 고령자가 많아 의료시설이 취약한 지역이기 때문에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외지에 나가 있는 가족 친지들의 추석 연휴, 고향 방문을 삼가해 달라고 적힌 현수막이 교차점에 내걸렸다.

영양을 정말 사랑한다면 오지 말고 모이면 돼요!영양군 현수막이 안 와도, 모이지 말라고 해도 골목길과 곳곳에 차가 늘어나 외지에서 생활하며 부모님을 뵈러 추석 연휴를 고향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는 모습입니다.

“송편은 쌀을 불려서 방앗간에서 쌀가루를 갈아오면 만들기도 쉽고, 깨, 완두콩, 녹두콩 등 여러 가지 송편소를 넣어 먹으면 먹는 맛도 있답니다.”

톨콩 완두콩을 잣에 넣어보세요.
밤처럼 달고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깨를 넣은 송편입니다

참깨처럼 으깬 붉은콩, 완두콩, 알갱이 이렇게 달고 송편을 서너 개만 먹어도 배가 든든해요

올해는 참깨값이 많이 오를 거에요.계속 비가 왔기 때문에 깨를 심은 농가가 제대로 수확한 곳이 없었습니다.

송편 안 드신 분~ 한아가리 공송편 드세요 ^^

생선전
가족이 적어서 생선전은 한 팩만 보냈어요.

다 보내면 되는 거야? 먹어도 되나? 그리고 전이 구워지기를 기다렸다가 바로 구운 전을 먹는 것을 좋아하는 아들

접시에 덜어 먹으면서, 그래서 추석에 살이 찌는구나~ 맛있네~ 하고 특별히 팔을 내밀지 않아도 맛있게 먹어줘서 고마워요.

송이, 호박, 생선전 만들고

상에 아들과 마주 앉았는데 시원한 맥주를 들고 왔네요.

차가운 맥주는 음료수처럼 가벼운 맛이에요.

사과를 박스로 주시는 분도 있고 바구니 가득 주시는 분도 있고 집에 사과가 넘쳐요

얼마 전에 안동공판장에 갔었는데 그날 사과 최고 경매가가 한 상자에 30만원이 넘더군요.품종은 료카 홍로 가격이 26만원~30만원

알갱이가 작은 사과도 한 상자에 8만원에 낙찰되는 걸 보고 핸드폰 충전기를 꺼내 비교 사진을 찍었습니다.

농자재비 외상값을 챙겨 인건비와 현금을 주고 농사를 지었는데 태풍 #마이삭과 #하이센으로 수확을 앞둔 사과가 모두 떨어져 태풍으로 낙과 피해 심각한 이웃 농부들을 생각하면 안타깝습니다.

2020 추석보름달(영양군에 뜨는 보름달)

추석인데 #보름달 보셨어요?
달빛이 안 보이거나 보름달을 못 보신 분들에게 #2020 추석 달빛을 보여드리려고 핸드폰으로 밤하늘을 찍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2020 추석 보름달입니다
2020 추석영양군의 보름달 소원을 말해주세요
#달빛사진을 찍다가 문득 영상에 2020 추석의 달빛을 실감나게 보여드리자.싶어서 보름달 영상을 촬영했어요.
●스마트폰으로 찍은 2020 추석 영양군의 보름달
밤하늘이 아름다운 #국제 밤하늘보호공원 영양군의 보름달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멀리 보이는 보름달을 영상에 담으려고 하면 생각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영상을 3분 만에 20배 줌으로 확대한 밝은 보름달이 떠요
영상 편집이 서툴러서 미루지 않을 것 같아.그냥 올려주세요
둥글고 밝은 보름달 달빛은 3분 후에 나오니 달의 정기를 받아보세요.
2020년을 시작하면서 계획하고 실행하는 일이 이루어 지고 계신지요?
소원을 2020년 추석 보름달빛이 담겨있는 영상을 보며 나에게 다시 한 번 말해보세요.
밝은 달빛의 기운이 소원을 이루는 데 힘을 실어줄 겁니다

밭에 옮겨 심은 국화는 태풍에 휩쓸려 다 망했지만 주인집에 세포기를 나누어 심은 국화는 예쁜 꽃이 만발했어요.

올해 꽃이 피었으니까 장소 정해서 겨울 되면 내년에 꺾꽂이 해서 가져가라고 하시네요